1종 보통 장내기능 합격후기(2018년)
원래 2종보통 따려고 필기까지 땄었는데..
갑자기 1종이 따고 싶어서 필기부터 다시봤음
필기합 8월 1일(76점, 커트라인 70점)
서울자동차운전전문학원 다녔음
괜찮긴한데
방학이라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기가 많다....
기능수업은 4시간들었다
8월 2일 2시간 , 8월 7일 2시간
기능 커트라인은 80점(1종, 2종 모두)
*장내기능 순서(2종도 같음)
(학원이나 시험장에 따라 순서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운전장치조작 > 출발 > 경사로 > 교차로직진 > 직각주차 > 교차로좌회전 > 가속구간 > 종료
2종보통은 직각주차만 신경쓰면 되는데 1종보통은 경사로, 직각주차, 가속구간을 모두 신경써야됨
운전장치조작
전조등, 기어조작, 와이퍼, 방향지시등 중 2개
경사로
클러치, 브레이크 동시에 밟고있다가 클러치 먼저 살짝떼서 반클러치되면 그다음 브레이크를 뗌
잘못해서 클러치를 급하게 떼게되면 시동이 꺼짐
시동꺼지면 꺼질때마다 5점 감점
직각주차
그냥 공식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가속이 더 어려운듯..
가속
가속구간에 진입하면 엑셀을 밟는다
시속 20km를 넘기고
가속구간에서 빠져나가기 전에 기어를 3단 > 2단으로 바꿔준다
시속 20km를 넘기지 못했거나 가속구간 내에서 기어를 다시 2단으로 바꾸지 못하면 10점감점
기어조작을 아예 못하면 실격이다 ^^
가속구간에서 멈춰도 실격인가..? 감점인가...? 그럼
참고로 난 2번 만에 붙었는데..
도전1(8월 7일)
순번이 어떻게 정해지는건지 모르겠는데(아마랜덤)
너무 뒤쪽이라 거의 2시간을 기다림
힘들게 탔는데
경사로에서 시동꺼져서 5점감점
(연습하면서 꺼뜨린적 없었는데ㅠ)
교차로 직진에서 정지했다 출발하려다 시동을 내리 3번을 꺼뜨려서 15점감점
(멘탈 깨져서 클러치를 계속 빨리 뗀 듯)
그 상태에서 탈선해서 집에감
ㅋㅋ
도전2(8월 11일)
일단 떨어지면 3일인가 후에 도전할 수 있음
이 날은
와이퍼를 못꺼서 5점감점
출발하고 방향지시등을 안꺼서 5점감점
(출발하자마자 10점감점)
가속구간에서 3단에서 2단으로 쉬프트다운하기 전에 가속구간 벗어나서 10점 감점
80점 턱걸이..
ㅎ
학원에 기능 수업들으러 가기전에
기본적인 조작법은 예습을 하고 가길 추천
개인적으로 도움이 됐던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epkhHnhZ6U&t=523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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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후기
1종보통 도로주행 4번만에 붙은 후기(2018년) (tistory.com)
끗
네이버 블로그에 2018. 8. 13. 14:14에 작성한 글입니다.